경제/경제신문 스크랩

2021.01.29. 매일경제 - 주식고수 박세익"지금은 돈 지킬 때...현금 30%확보해야"

나만의 정원 2021. 1. 29. 20:57

 

매일경제 17:22:05

 

★ 한 줄 요약

코스피가 3152로 마감한 지난 8일 인피니티투자자문 홈페이지에 '더 이상 신규 자금을 받지 않는다'는 공지문을 게재했데 인피니티투자자문 전무인 박세익은 28일 자이앤트TV와 인터뷰에서 "주식시장에서 변성은 큰 기회이자 위기인데, 현재는 돈을 버는 것보다 자산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시점이란 판단에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그 이유를 설명함

 

★ 나의 생각
하락장을 오늘 처음 겪은 난 너무 당황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다 주식은 언젠간 우상향한다는데 매도안하고 놔두면 나중에 올라가겠지란 생각과 내가 보유한주식이 안오르면 어짜지라는 서로 반대의 생각으로
오늘 하루를 보낸것같다 결국 백만원정도 손실을 보긴하였지만 한종목을 말하면 현대차다 계속떨어지더나 15프로까지ㅠㅠ 내가 팔고도 더 내려가더라 다행인건가
서론이 길었는데

나는 주식을 돈벌기위한 목적만을 가지고 매수를 했지 자산을 지키고자하진 않은 것같다
코스피가 오르고있으니 그저 당분간은 계속 오를거라는 행복회로만 돌렸다

나의 문제가 하락장에 들어와서 하락장을 대비한 것이다
미리 대비했더라면 대처를 잘했을텐데

이번에 또 한가지 깨달은게 있다면 매수할 때 봐야할게 너무 많다는 거다ㅠㅠ

이제부터라도 봐야할 것들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건 아닌것 같은데 하는 내용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