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제신문 스크랩

2021.01.28. 매일경제 - "스마트폰 또 하나의 두뇌 AI반도체가 시장 이끌것"

나만의 정원 2021. 1. 28. 21:30

매일경제 1면

★ 한 줄 요약

'실리콘밸리의 대부'로 불리는 존 헤네시 구글 의장이 최근 매일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향후 10년을 놓고 봤을 때 가장 흥분되는 기술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인공지능, 에너지 혁신, 퀀텀컴퓨팅 등 세 가지를 언급

 

이 기술들은 향후 10년 이상은 더 많은 발전이 나타나겠지만 최근 실리콘밸리 기술기업들을 중심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상황에 대해 "2000년 닷컴 버블이 왔을 때처럼 걱정스럽다며" 합리적인 가정으로는 설명되지 않는 주가 수준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쪽으로만 휩쓸려가는 것이 아닌가 염려가 된다"고 함

 

★ 나의 의견

현재 국내 주식장은 지수가 하락하다 보니 주가도 계속 하락하고 있다(내가 보유한 종목만 그런가...) 미국 주식도 헤지펀드 죽이기라고 하여 개인들이 대동단결하여 헤지펀드 공매도를 막아낸 역대급 사건도 있고(예. 게임스탑) 이런 내용들을 보면 주식은 정말 알아야 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 그저 PER만 가지고 저평가되어있다로 판단할게 아니라 전체적인 흐름을 모두 고려하여 매수를 진행해야 되는데 나는 투자가 아닌 투기인 것 같다. 그래서 이런 하락장에도 내가 매수한 종목에 확신이 없는 것 같기도 존 헤네시가 언급한 2000년 닷컴 버블당시에도 시장 흐름을 읽어 버블이 터질거라는 것을 인지한 투자자는 돈을 벌었을 것이고 계속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나락을 맛보았을 것이다.

언제든지 위험한 시기가 있지만 그것을 읽을 수 있는 나의 혜안이 발달하였으면 좋겠다.

 

※ 경제신문을 읽기만 했지 기사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지 않아 이 글은 여러분들이 생각하시기에 생각의 깊이가 많이 얕아보일 겁니다. 그렇기에 글을 읽으신 후 제가 보완해야 될 내용이나 다른 추가적으로 아시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여 기사를 읽고 글을 작성하여 한 걸음씩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